HOME  ›  양육훈련  ›  양육반

Q.T (4주)

“사람의 마음은 정원에 비할 수 있다. 제대로 경작할 수도 있고 멋대로 내버려둘 수도 있다. 그러나 경작하든 버려두든 반드시 뭔가가 자라게 되어있고 실제로 그렇게 된다.”

올바른 우리 마음의 정원을 경작하기 위해,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마음을 읽으며 그 말씀을 삶에 적용함으로써 삶의 변화와 성숙을 이루어가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가 없이 얻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 대가를 치른 후 열매는 풍성한 말씀의 사람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우리들의 삶 속에서 실현되는, 말씀대로 산다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경건한 사람이 되기 위한 경건훈련, 큐티에 많은 성도님이 참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강의내용›

1주차 큐티, 왜 꼭해야 하나?
2주차 준비기도와 본문 읽기
3주차 묵상, 어떻게 하나
4주차 적용, 말씀이 내 삶속에서 (나눔, 지속적인 큐티를 위하여)

1:2 제자훈련 (16주)

새생명 교육을 이수한 후, 각 개인의 신앙을 깊이 있게 조명하고 세워나가는 과정으로 단순한 성경공부가 아니라 양육자와 동반자가 일대이로(1:2) 만나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 적용하므로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자격이(새신자반 수료, 교회 출석 3개월 이상경과 후)되는 동반자는 일대일 신청서를 제출하고 양육자들의 모임을 갖은 후 개별적 통보로 진행되어집니다. (상황에 따라 시작이 다소 늦어질 수 있음을 미리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대이(1:2) 과정을 마친 후 양육자반(지도자반)을 마침으로서 일대이(1:2) 양육자로서 일대이(1:2) 과정을 지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 동반자를 이수한 모든 분들이 양육자반(지도자반)의 과정을 밟는 것은 아니며, 영적 리더(담임 목사)와 양육 리더들에 의해 추천되어지고 양육자반(지도자반) 훈련이 진행되게 됩니다.
  • 동반자와의 만남은 1회/1주일 만남을 원칙으로 하고 기도로 교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일대이(1:2) 동반자의 결정은 일대이 신청자가운데 담당 목회자와 협의에 따라 결정합니다.
  • 적어도 일대이(1:2) 과정을 수료한 동반자가 교회를 섬기는 예비 리더로 사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별 세미나(상담, 치유 등)를 갖습니다. (1~2회/년)

“내 생애 마지막 한 달 캠페인”

기간 6주
행복연합축제 캠페인 기간 중 행복연합축제(전도 초정잔치)를 갖는다.
준비 교재 주문/ 배너(홍보)
방법 대그룹 - 교회 모든 모임과 예배시간에 다룬다(새벽,금요,주일예배,셀모임)
개인적 - 책 읽기/ 플래너를 날마다 개인적으로 한다.
전 도 - 행복축제에 초청할 사람들을 기도한 후 전도한다.

“오이코스 전도 캠페인”

기간 5주
준비 교재 주문/ 배너(홍보)
방법 대그룹 - 교회 모든 모임과 예배시간에 다룬다 (주일예배, 셀모임)
개인적 - 날마다 개인적으로 배운 내용대로 적용한다.
전 도 - 오이코스에 초청할 사람들을 기도한 후 결정하고 전도한다.
XE Login